《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 일시 : 2023. 04. 20 - 2023. 04. 23
○ 장소 : SFactory D동

출처 2023 The Preview Seongsu with ShinhanCard


Discover, Connect, Engage
“더프리뷰”가 세번째 만남을 준비했습니다.
2021년 “한남”, 2022년“성수”에 이어 2023년에도 다시 한번 힙스터의 성지로 불리는 한국의 브루클린 “성수”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규모와 매력적인 컨셉으로 관객들을 찾아 뵐 예정입니다.
‘미리보기’를 의미하는 ‘프리뷰(preview)’는 새로운 갤러리, 작가, 작업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교류의 장으로 최근 세대 전환에 따른 미술시장의 세 중심축 - 창작자(작가), 수요자(컬렉터), 유통 플랫폼(화랑)- 이 만들어내는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춘 아트페어의 등장을 의미하며 ‘21년 첫 선을 보였습니다.
독자적으로 활동하던 신생 전시공간들을 한 곳에 모아 기성 미술시장과의 접점을 만들고 이를 통해 미술시장 생태계 확장을 도모하며, 다양한 스펙트럼의 작업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새로운 에너지는 다른 곳에서는 흔히 접하지 못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57개 갤러리에서 소개하는 2백여명 작가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작업들, 다양한 영역으로의 예술의 확장까지,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내는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에서, 생애 첫 컬렉터가 되어보는, 아름다운 나의 작품을 소장할 기회가 되시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2023 The Preview Seongsu with ShinhanCard


임시공간
Booth No. B26
Artists 김보경, 안유리, 윤대희, 치명타
Address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48 (중앙동3가)
Website spaceimsi.com
임시공간은 도시 공간에서 자본과 제도에 건강한 긴장 관계를 가진 시각문화예술의 상상과 실천을 위한 대항 공간으로 트랜스-로컬리티와 생태-정치를 주제로 리서치 기반 기획을 한다. 2023년 <더프리뷰 성수>에서는 다양한 경계를 너머 예술적 창작과 실천을 하고 있는 작가 4인(김보경, 안유리, 윤대희, 치명타)의 작품을 소개하며, 보여지는 작품 이면에 있는 작가의 예술적 실천을 함께 하고자 한다.
-
치명타 
b.1988
치명타는 사회 시스템이 그어놓은 선에 부합하지 않는 다양한 배경과 속성을 가진 이들에게 관심이 있다. 그리고 이들이 시스템 바깥에서 스스로의 존엄을 천명할 때 발생하는 사건을 영상, 회화, 드로잉 등으로 다뤄왔다. 주요 개인전으로는 《Make up Dash》(문래예술공장, 2017), 《재난도감》(임시공간, 2021), 《종이 아래》(탈영역우정국, 2022) 등이 있고, 《Follow, Flow, Feed 내가 사는 피드》(아르코미술관, 2020), 《비타 노바_새로운 삶 Vita Nova_New Life》(인천아트플랫폼, 2022-2023)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했다.

2023 The Preview Seongsu with ShinhanCard Installation, SFactory, 2023  ⓒ사진 임시공간

출처 2023 The Preview Seongsu with ShinhanCard

Back to Top